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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ve
Move함수에는 인자로 움직일 방향과 델타타임을 곱해준 값을 넘겨주어야합니다. 즉 움직임의 델타값을 받습니다. 반환값은 CollisionFlags라는 플래그값을 반환하는데, 이는 캐릭터가 충돌한 방향을 알려줍니다. 플래그값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. 그리고 Move함수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Unity - Scripting API: CollisionFlag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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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ocs.unity3d.com
SimpleMove
SimpleMove함수에는 인자로 움직일 방향만 넘겨줍니다. 즉 Velocity(방향 * 속도)를 받습니다. 반환값은 불리언값을 반환하는데, 이는 캐릭터가 땅에 닿았는지에 대한 값입니다. 또한 SimpleMove함수는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.
Conclusion
Argument | Return | Gravity | |
Move | direction * speed * deltaTime | CollisionFlags | No |
SimpleMove | direction * speed | isGrounded(bool) | Ye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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